[Blog Italy] 이탈리아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 이유와 현지 상황
안녕하세요 애니입니다!
요즘 이탈리아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과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어요.
저도 이탈리아에서 가장 논란의 중심인 도시, 밀라노에 거주를 하고 있는데요!
저는 현재 한국으로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집에서 꼼짝없이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ㅠㅠ
친구들도 보고 싶고, 가족들도 보고 싶지만! 꾸욱 참고...
최근 한국의 사이트에도 이탈리아에 대한 기사가 정말 많이 뜨더라고요~
제가 자주 다니던 거리 사진과, 사람들 모습이 보이니 신기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씁쓸하고...
좋은 이야기로 기사에 실렸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현재 코로나 확진자의 57% 가량은 롬바르디아 지역에 있다고 하고,
오늘을 기준으로 중증환자의 수는 1,328명, 확진자의 수는 17,660명 입니다.
하지만 밖에 나가보면 사람들이 생각보다 평온해서 놀라워요.
강아지 산책을 시키고 마스크는 당연히 안 쓰고...
하지만 법적으로는 이동제한을 시켰기 때문에 원칙상 나갈 때 자술서가 꼭 필요해요!
마트와 약국을 가는 것이 허용된다고 하지만, 그것 또한 복불복인 것 같네요...
이탈리아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 이유는?
이탈리아에 코로나 확진자가 갑자기 많아진 이유는 여러 가지이지만,
제가 생각할 땐, 패션위크 기간이 큰 요인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당시 잠복 기거나 코로나 확진인걸 모르고 패션쇼나, 파티를 다닌 사람들이 여러 사람들에게 옮긴 것이 팩트이죠.
패션위크 기간에 밀라노에 들렸던 한국인들도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을 보면....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이미 확진자가 많아진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끊임없이 모이고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단순한 감기라고 생각할 정도로 심각성을 느끼지 못했죠! 그렇지만 저와 제 주변 한국인들은 확진자가 100명 채 되기 전부터 자가격리에 들어가서 이런 사태를 대비했어요. 사실 저희는 이 나라에 살면서 어느 정도 이탈리아 인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이렇게까지 될 줄은... (사실 알고 있었어요)
이탈리아는 고령화 사회이기 때문에 이런 바이러스가 터지게 된다면 65세 이상의 노인분들이 가장 피해를 봐요.
실제 사망자 수를 보면 평균 나이가 7-80대 이기도 하고, 그렇다고 의료시스템이 탄탄하지도 못하죠.
어린 손주나 자식들이 외출을 한 후 부모님 혹은 조부모님에게 옮기는 사례도 확실히 많은 편!
이제라도 다들 집 밖에 나가지 않고, 사태가 나아지길 바라는 바입니다.
한국에 계신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
다들 오늘 하루도 파이팅하세요!